모든 마케팅의 기본은 입소문에 따라 결정된다.
세상에는 많은 상품과 이름들이 있는데 각각의 대상마다 인기를 누리거나 조회수가 많아지려고 노력을 많이 합니다. 여기서 찾은 해답 중 하나는 바로 사회적 파급력과 입소문이라는 겁니다.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서평
1.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중요성
2.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전략
3.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마켓팅
○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목차 [ 추천도서]
CHAPTER 1. 소셜 화폐의 법칙
새로운 화폐를 만들다
내적 비범성을 갖춰라
게임 메커닉스 활용하기
고객에게 인사이더라는 소속감 심어주기
보상을 제공하는 순간 내적 동기는 사라진다
지켜서는 안 되는 비밀
CHAPTER 2. 계기의 법칙
우리는 매일 30억 번 이상 브랜드를 입에 올린다
빠르게 입소문을 타는 이슈들
즉각적인 입소문과 지속적인 입소문
계기가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인기곡이 된 사상 최악의 노래
계기는 존재를 부각시킨다
해비탯을 확장하라
효과적인 계기란?
맥락이 효과를 좌우한다
시시한 화제가 대화를 유발하는 이유
CHAPTER 3. 감성의 법칙
공유욕구를 실현하는 인터넷 공간
이메일 공유 기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다
경외심의 놀라운 힘
공유욕구를 억제하는 감정
불씨를 당겨라
감성에 초점을 맞춰라
감성의 강력한 각성 효과를 노려라
트위터 여론을 우습게 보다
운동이 수다쟁이를 만든다
CHAPTER 4, 대중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가 생사를 좌우하다
관찰 가능성의 놀라운 영향력
콧수염으로 대중의 눈길을 끌다
스스로 광고하는 법
행동적 잔여를 노린 리브스트롱 밴드
영부인의 마약 홍보 캠페인?
CHAPTER 5. 실용적 가치의 법칙
파격적인 할인의 기준
전망 이론으로 거래의 심리를 밝히다
탁월한 가치를 강조하라
돈보다 더 값진 것
누구나 이타심이 있다
CHAPTER 6. 이야기성의 법칙
잡담이 정보를 퍼뜨린다
광고보다 믿음직한 친구의 이야기
트로이의 목마를 만들라
기네스에 오른 광고를 만들고도 매출이 떨어진 에비앙
에필로그-STEPPS로 앞서가라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중요성
입소문은 첫째 설득력이 강하고 둘째 입소문은 대상을 정확히 겨냥을 합니다. 무엇보다도 입소문은 누구나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에서 저자는 6가지 법칙을 설명하고 있는데 간략히 설명을 드린다고 한다면 소셜 화폐의 법칙으로 100달러짜리 치즈 스테이크가 입소문이 나고, 아이폰을 믹서기에 가아서 입소문이 나는 사례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건들은 전염성이 강한 콘텐츠의 바이럴 효과로 타고난 특성이 아닌 만들어지는 인위적인 산물이라는 겁니다.
소셜 화폐란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족과 친구, 동료에게 심어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기업이나 조직은 소셜 화폐를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끌어낼수 있는 겁니다.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법칙
다음은 계기의 법칙으로 입소문은 흥미나 특정 요소에 의해서 좌우되는거건 아니라고 봅니다. 흥미는 입소문을 지속시키는 힘이 부족하다. 그렇다면 지속적인 입소문의 비결은 과연 무엇이 될까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감성의 법칙은 경외심, 분노와 불안 등의 감정은 공유 욕구를 자극하게 되고, 재미있는 콘텐츠는 각성 효과가 높기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게 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대중의 법칙이란 예를 들어 잡스는 로고가 일종의 표지판 역할을 해줄 필요가 있으니 노트북이 접혀 있을때 로고가 사용자를 향해 있도록 해야 되는것과 노트북을 열었을때 주변사람들에게 거꾸로 뒤집힌 사과를 보여주게 하는 고민으로 로고를 거꾸로 그려 넣었다고 합니다.
- 이렇게 타인이 무엇을 하는지 보는 관찰력이 입소문에도 필요합니다.
- 그외에도 많은 입소문 법칙들이 있지만 찬찬히 읽어 보면서 많이 배우는거 같습니다. 단순하게 입소문이 아닌 법칙과 심리 등이 작용하는 심리 게임이 되는거죠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마케팅
누구나 마케팅은 무엇을 타인에게 파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파는 행위는 물건일수도 있고, 이미지, 평판 등 다양한 형태라고 보는데 많이 팔수 있다는건 다른사람들의 심리와 마음 등을 흔들어 나한테 넘어오게 하는 행위라는 겁니다.
매력적인 사람이나 물건이 되어야지만 널리 나를 알리고 어필할수 있다고 봅니다. 세상은 모든게 파는 행위 주고 받고 하는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많이 팔지는 마케팅 결과라고 봅니다. 좀 더 높은 단계의 마케팅만이 마지막까지 살아 남을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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