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사고 후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

by 꾸준한 자
반응형

사고 후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

주요내용

    사고 후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
    사고 후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보험으로 사고 처리를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등을 사고처리하면 보험료나 사고 건수에 대비하여 다음연도 자동차보험료가 할증이 붙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후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사고 후 자동차보험 할증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보험에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적용하여 보험처리가 됩니다. 이런 경우 치료비와 보상금, 수리비 등을 지출하는데 금액이 큰 금액일때와 보험처리 건수에 따라 보험료 할증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은 매년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갱신할때는 다양한 조건으로 보험료가 산정이 되는데 사고가 많거나 큰 금액의 보상이 이뤄지는 경우 보험료 할증으로 이어집니다.

     

    1. 자동차 3년 운전기간 중 사고 유무에 따라 할증율 적용

    2.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 및 기간에 따른 할인 할증

    3. 교통사고건에 따라 표준할인할증 등급 적용하여 보험료 산정

    4. 운전자 연령에 따라 할인과 할증 요인이 되고 운전범위 기준도 적용

    5. 자동차을 운전하면 발생하는 교통법규 위반 사례로 할인 할증 적용

    6. 보험 기본요율과 특약요율을 개인별로 적용하여 자동차보험 산정

     

    보험료 할증은 200만원 물적할증 기준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했다면 보험처리 금액이 200만원을 넘는 경우 다음연도 자동차보험료 부분에서 할증이 발생합니다. 보험사에서 마련된 표준 할인할증 등급표에 따라 보험료가 할증이 되고 그 외에도 몇가지 할증요인을 자동차보험 할증이 발생합니다.

     

     

     

     

     

     

    내차 보험 찾기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조회 방법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조회 방법 목차 자동차보험은 매년 갱신하면서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사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차 보험 찾기 방법으로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을 조회하는

    studian.kr

    사고후 자동차보험료 할증 요인들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 유무에 따라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등이 이뤄집니다. 자동차보험료는 1년에 한번씩 갱신하면서 할인과 할증으로 구분되어 보험료가 산정이 됩니다. 전년도 사고 유무등이 상당히 영향을 미칩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자차보험이든 대물보험이든 간에 보험처리가 되었다면 할증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200만원이 넘는 경우 다음연도 보험료 산정시 할증 용인으로 작용합니다.

     

    200만원이 안넘거나 조금 넘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처리하는 방법도 생각하지만 기준 금액을 훌쩍 넘는 경우에는 자동차보험 할증요인이 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사고 횟수입니다, 교통사고 횟수가 자주 발생했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할증을 붙습니다. 2회 이하의 교통사고 건수는 문제가 별로 안되지만 3회 교통사고가 누적되면 할증요인이 발생합니다.

     

    보험사마다 자동차 보험 할증 요인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사항들은 비슷하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분이나 사고 건수에 대해서는 신경을 써서 관리 해야 합니다.

     

     

     

     

     

     

    원데이 1일 일일 자동차보험 단기운전자 보험 가입

    원데이 1일 일일 단기운전자 자동차보험 주요내용 타인이 내차를 운행할때는 반드시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으로 의무적 가입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

    studian.kr

    사고후 자동차보험료 할증 피하는 방법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물적사고 200만원 기준을 알아두셨다가 미리 챙기셔야 합니다. 기준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보험료가 일정부분 인상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물적 사고 보상액에 대해서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3년간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발생하는 사고 이력이 보험료 할인할증 요인이 됩니다. 그래서 사고 관리가 필요한데 사고가 많은 경우에는 답이 없지만 현재 무사고 운전자라면 안전운전하셔서 보험료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보험료 할증요인중에 교통법규 준수 사항이 있습니다. 혹시 차량을 운행하면서 교통법규 등을 지키지 않았다면 준수여부에 따라 보험료 할증요인이 발생합니다. 음주운전이나 뺑소니의 경우에는 최대 20% 가량 보험료 할증이 발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