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투자

만료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 갱신 발급 신청 방법

by 꾸준한 자
반응형

만료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 갱신 발급 

주요내용

    만료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 갱신 발급 신청 방법
    만료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 갱신 발급 신청 방법

     

     

     

    은행이나 증권 거래를 진행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금융권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한번 받으면 매년 1년마다 갱신하게 되어 있어서 각 은행마다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갱신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고 갱신기간은 1년마다 갱신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농협 및 우리은행,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통장이 있다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인터넷으로 통해서 본인인증 후에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간단합니다. 공동인증서는 일반과 증권거래가 가능한 인증서로 구분이 됩니다.

     

    간혹 일반으로 받으시고 증권거래가 안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아서 그럽니다. 법용은 증권 및 금융 거래가 가능하 인증서입니다.

     

    일반 공동인증서는 갱신시 발급 비용이 나오지 않지만 범용으로 증권거래가 가능한 인증서는 일정한 수수료를 지불해야지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 시점과 신규 발급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공동인증서 1년 마다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다면 발급 시점으로 1년마다 갱신이 가능합니다. 갱신은 만료일 기준으로 한달전에 본인인증후 갱신 발급이 가능한데 이전에는 갱신이 안되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발급시점으로 1년이 넘어서 갱신을 하게 되면 신규 발급으로 처리가 됩니다. 갱신기간에만 갱신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갱신이 자체가 안되어 신규로 발급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다면 만료 시점을 체크하고 갱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이용하고 있다면 한달 전부터 갱신하라면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 방법

    1. 이용중인 인터넷뱅킹으로 접속을 진행합니다.

    2.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 가입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인증서 발급은 우선 은행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고 온라인 발급을 해야 합니다.

    4. 홈페이지 인증센터 이동후에 인증서 발급 약관 등을 확인합니다.

    5. 사용자 아이디, 주민번호 등을 입력하고 인증서 발급을 신청합니다.

    6. 공동인증서 발급시 일반과 범용 공인인증서를 구분하여 발급을 합니다.

    7. 범용인증서의 경우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급을 진행합니다.

    8. 공동인증서 저장 장소를 지정하고 저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은 은행기준으로 은행에 먼저 방문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한 절차가 이때부터 이뤄지고 공동인증서가 발급이 되면 자신의 컴퓨터에 접속하고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은행 홈페이지마다 차이는 있지만 인증센터로 방문하여 위 절차데로 진행하면 무리 없이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론

    만료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 갱신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동인증서 이용 기간은 1년이고 매년 마다 갱신해야 하고 기간을 초과하게 되면 만료가 되니 이점 참고 하셔서 챙기시기 바랍니다.

     

    갱신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본인인증후에 수수료만 지불하면 간단히 갱신이 가능하고 1년 동안 해당 인증서를 사용할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